JAVA

14일차//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간단정리(4)✍// constructor

aesup 2021. 1. 29. 00:53
728x90

한번정리했었지만 다시 정리하자

 

Calculator c1 = new Calculator();

c1.setOprands(10,20);

c1.sum();

c1.avg();

 

 

-> 메소드 sum을 호출전에 c1.setOprands(10,20);를 호출해한다.

사용자입장에서는 불편할 수 있다.

그래서 사용하는 것이 생성자(Constructor)이다.

 

 

Calculator c1 = new Calculator(10, 20);

c1.sum();

c1.avg();

 

위와 같이 인스턴스가 생성될때 left와 right의 값을 입력하도록 한다.

 
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23
24
25
26
27
28
29
30
31
32
 
class Calculator {
    int left, right;
 
    public Calculator(int left, int right) {
        this.left = left;
        this.right = right;
    }
 
    public void sum() {
        System.out.println(this.left + this.right);
    }
 
    public void avg() {
        System.out.println((this.left + this.right) / 2);
    }
}
 
public class CalculatorDemo1 {
 
    public static void main(String[] args) {
 
        Calculator c1 = new Calculator(1020);
        c1.sum();
        c1.avg();
 
        Calculator c2 = new Calculator(2040);
        c2.sum();
        c2.avg();
    }
 
}
cs

 

 

 

constructor : 

  • 생성자(객체가 생성될때 : 인스턴스가)
  • 함수(메소드0
  • 클래스명과 같다
  • return 값이 없다
  • Over Load
  • class 생성시에 자동호출
  • 별도의 호출이 불가능
  • 생략이 가능하다
  • 생성자의 이름은 클래스의 이름과 동일하다.
728x9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