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1. calculator method - >class를 사용하여 변동함
2. Sorting class - > class를 사용하여 변동함
3. baseball -> - > class를 사용하여 변동함
4. 그밖의 과제들
Object Oriented Programming = OP
1. 은닉성
2. 상속
3. 다형성
알게된 내용
package 가 다른 클래스에서 메소드를 불러올경우 public을 메소드 앞에 붙여준다.
기본문법
class 클래스명{
변수
메소드
}
객체지향언어
1. 코드의 재사용이 높다.
2. 코드의 관리가 용이 하다.
3. 신뢰성이 높은 프로그래밍을 가능하게 한다.
클래스
정의: 객체를 정의해 놓은 것이다.
용도: 객체를 생성 하는데 사용한다.
객체와 인스턴스
클래스로부터 객체를 만드는 과정을 클래스의 인스턴스화라고 한다.
//객체와 절차의 차이
주사위 게임
number 2
random 2
주사위 게임->2
number
random
MyClass cls1 = new MyClass();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23
24
25
26
27
28
29
30
31
32
33
34
35
36
37
38
39
40
41
42
43
44
45
46
47
48
49
50
51
52
53
54
55
56
57
58
59
60
61
62
63
64
65
66
67
68
69
70
71
72
73
74
75
76
77
78
79
80
81
82
83
|
public class MainClass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절차지향일경우 배열로 정리
int number[]= new int[5];
int lang[]= new int[5];
int math[]= new int[5];
int eng[] = new int[5];
String[] name = new String[5];
//객체 개념
student st[] = new student[5];// 밑이랑 다른거// 배열을 생성한 것이다.//변수 5개설정
for (int i = 0; i < st.length; i++) {
st[i] = new student();
}
st[0].number = 1;
//student st = new student();
// student: 클래스명
// st : 객체(object) = 변수 //실제 메모리
// instance: 주체
// st.number = 1;
// 밑 처럼 객체들을 세분화 시킬수있다.
MyClass cls1 = new MyClass();// cls1 이 인스턴스
cls1.x=1;
cls1.y=2;
cls1.z=3;
cls1.method();
MyClass cls2 = null;
cls2 = new MyClass();
cls2.x = 3;
cls2.y = 4;
cls2.z = 5;
cls2.method();
}
}
class student{
int lang;// member 변수
int eng;
int math;
int number;
String name;
}
class MyClass{
//변수
int x, y, z ;
//메소드
void method() {
System.out.println("MyClass 안에 메소드 호출");
}
}
출력
MyClass 안에 메소드 호출
MyClass 안에 메소드 호출
|
cs |
728x90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12일차//SortingClass (0) | 2021.01.26 |
---|---|
12일차//BaseballClass (0) | 2021.01.26 |
[java] sorting 오름, 내림 method 사용 (0) | 2021.01.26 |
자바의 핵심 - 객체지향 프로그래밍(클래스와 객체)2-절차,객체 (0) | 2021.01.26 |
11일차//[java]10진수를 2진수로 변환하는 method (0) | 2021.01.25 |